본문 바로 가기 (Skip to content)

인재채용

  • Home
  • 기업소개
  • 위니아전자
  • 사업소개

사업소개

위니아전자는

혁신적인 기술과 독창적인 제품, 지속적인 R&D 투자와 튼튼한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고객에 최적화된 제품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효율적인 제품 공급을 통해 경제성을 높이는 것은 물론, 미래지향적인 기술로 소비자가 보다 편리하고 여유로운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냉장고

위니아전자는 고객의 생활문화 패턴에 대한 철저한 분석을 바탕으로 고정관념을 깨는 혁신적인 제품으로 냉장고 업계 트랜드를 선도하고 있습니다.이와 더불어 세계최고수준의 에너지효율을 달성하고, 소비자 행동양식에 맞춘 편의성을 강조한 기능에, 차별화된 구조와 디자인의 제품으로 전세계 소비자들에게 관심의 대상이 되고 있습니다. 위니아전자 대용량 3도어 냉장고 ‘클라쎄 큐브’는 최첨단 근거리 양방향 무선통신기술을 적용하여 신개념 절전관리와 원격 스마트 진단을 통한 빠른 A/S를 제공받을 수 있는 신개념 스마트 냉장고 입니다.

또한, 상단에 냉장실을 배치한 프리미엄급 콤비냉장고를 출시하여 국내 콤비냉장고 시장을 이끌고 있는 위니아전자 냉장고 사업부는 국내 초소형 150리터 ‘더 클래식’(The Classic)을 출시, 대용량냉장고 대비 80%가량 크기를 축소하여 최적의 공간활용성과 국내 최저 소비전력 20.3(KWh/월)을 달성해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을 실현하였으며, 복고풍 레트로 디자인을 적용하여 차별화 된 디자인으로 전세계 소비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습니다.

위니아전자 스탠드형 김치냉장고는 소비자의 사용패턴에 맞추어 컴프레서의 작동 시간을 최소화시키고 각종 센서를 통해 최적의 절전 냉각 시스템을 구현한 ‘스마트 냉각 시스템’을 적용, 월간 전력 소비량 13.9 Kwh를 달성하여 동급 제품보다 소비전력을 최대 27% 줄인 에너지 효율 1등급 제품입니다.

싱글족 및 소형가구를 겨냥하여 국내 최초로 출시한 1도어 스탠드형 다목적 김치냉장고는 기존 대용량 김치냉장고 대비 1/4 크기로 공간효율성이 뛰어나며, 김치보관 외 과일, 야채 보관 등 다양한 활용이 가능하고, 국내 김치냉장고 최저 소비전력을 달성, 에너지 절약까지 실현한 제품으로 김치냉장고 시장 내 새로운 바람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세탁기

고객과 환경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감성공학을 바탕으로 삶의 질을 높이는 세탁기 제품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차별화된 디자인과 핵심 기술 경쟁력으로 소비자의 감성을 사로잡은 위니아전자의 세탁기 제품은 소비자들이 그 가치를 먼저 인정한 제품입니다.
업계 최초로 공기방울 세탁기를 개발, 전세계 90여개국에 수출하며 누적매출 1조원을 달성한 위니아전자는 ‘New 공기방울 세탁기’ 신모델을 선보이며 국내 전자동 세탁기 시장 점유율 확대에 나서고 있습니다.

세탁판의 구조를 비대칭 형태로 만들어 기존 제품보다 약 30% 이상 많아진 750만개의 공기방울을 발생시켜 옷감 구석구석의 찌든 때까지 말끔히 제거할 수 있는 ‘New 공기방울 세탁기’는 세탁기 상단의 기울기를 15도 가량 높여 세탁물을 쉽게 넣고 뺄 수 있게 하였으며, 상단에 라운드 형태의 와이드 글라스 도어를 채용하여 세탁과정을 한눈에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입니다.

 

위니아전자가 세계 최초로 출시한 벽걸이 드럼세탁기 ‘미니’(Mini)는 세탁물 3kg 을 기준으로 표준세탁 1회시 전기료, 수도료, 세제비용을 포함하여 90원 정도로, 소량 세탁물을 부담없이 자주 세탁할 수 있어 아기가 있는 가정과 1인 가구를 중심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또한, 위니아전자는 1인 가구 및 세컨드 세탁기 시장을 겨냥하여 국내에서 유일하게 7kg 드럼세탁기, 6kg 전자동세탁기를 출시, 소형 세탁기 시장에서 월 2만대가 넘는 판매고를 기록하며 시장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주방기기

전 세계 고객의 문화적 특성과 식습관, 주방가전에 대한 요구를 철저히 분석해 우수한 기술력과 디자인 감각을 바탕으로 프리미엄 주방가전제품을 공급, 풍요로운 삶 창출에 노력하고 있습니다.
특히, 세계 각 국의 음식문화 특성에 맞추어 현지 요리 조리 기능이 채용된 제품 및 업계 최초 음성가이드 기능 제품, 최소형 전자레인지 등을 출시하여 즐겁고 행복한 주방문화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국내 최초로 ‘말하는 오븐’을 출시하며 이목을 집중시켰던 위니아전자는 웰빙 주방가전 시장을 겨냥하여 에어프라이어 기능을 접목한 다기능 ‘프라이어 오븐’을 새롭게 선보였습니다. 특허 출원한 튀김 전용용기를 이용해 재료에 250℃ 열풍을 상하좌우에서 동시에 가해 기름 없이도 바삭한 튀김요리를 빠르게 조리할 수 있는 이 제품은 오븐, 전자레인지, 그릴, 발효, 튀김 등 5가지 기능을 하나의 오븐으로 이용할 수 있는 다기능 복합제품입니다.

전자레인지의 대기전력을 스스로 차단하는 ‘제로온’(Zero-on) 전자레인지는 사용자가 제품 사용 후 10분간 아무런 조작을 하지 않고 그대로 두면 스스로 전원을 차단, ‘대기전력 제로’ 상태를 구현하며, 이후 사용자가 조작부 상단의 ‘제로온’ 버튼을 누르면 자동으로 전원을 연결시켜 대기전력 차단을 위해 제품 플러그를 뽑고 다시 꼽는 번거로움을 없앤 에너지 절약형 제품입니다. 절전형 상품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도가 증가하면서 3분에 1대가 팔리는 판매고를 올리는 등 출시 2년만에 누적판매 40만대를 돌파하였습니다.

또한, 위니아전자가 업계 최초로 출시한 최소형 15리터 전자레인지는 뛰어난 공간활용성과 주방 인테리어에 잘 어울릴 수 있는 귀여운 디자인으로 누적판매 50만대를 돌파하는데 성공했습니다.

에어컨

백색가전 시장의 다양한 경험과 신뢰를 바탕으로 에어컨 시장에서도 경쟁력을 확보해 나가고 있습니다.
위니아전자가 출시한 에어컨 신제품은 부가적인 기능을 과감하게 배제하고 기본 기능인 냉방 및 제습기능에 집중하여 가격을 낮춤으로써 실속형 제품을 선호하는 고객의 요구에 최적화한 것이 특징입니다.

넓어진 토출구를 통해 냉기를 골고루 뿜어내는 터보운전 기능을 채용, 실내의 온도편차를 줄이고 빠른 냉방이 될 수 있게 하였고, 저소음 모터기술을 적용하여 소음 없이 조용한 냉방이 가능하게 하였으며, 이와 함께, 버튼 하나로 자동으로 맞춤 운전을 하는 스마트 예약 및 취침 운전기능을 적용, 과도한 냉방으로 인한 냉방병이나 전력 낭비를 막고 사용자에게 맞는 쾌적한 냉방을 제공할 수 있게 했습니다.

또한, 고급 LCD 리모콘을 제공하여 소비자 편의성을 높였으며, 이상 여부를 스스로 판단하는 자가 진단 기능을 채용, 다양한 서비스를 손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구현하였습니다.

TV

과거 흑백TV 출시를 시작으로 세계 각국에 TV를 수출해 온 영상가전 전문기업으로서, 2017년 부드럽고 따뜻한 크림화이트컬러를 적용한 모던 감성 TV ‘hug’ 론칭으로 TV업계에 홈 스타일링을 주도하였으며, 최근에는 프리미엄 브랜드인 KLASSE로 75인치 UDH(초고화질) TV 신제품을 출시하면서 가전명가의 부활을 이끌고 있습니다.

현재도 멕시코, 폐루, 칠레 등 남미지역과 중동, 러시아 등 세계로 TV를 수출하며 그 품질과 기술을 인정받고 있으며, 넓은 광시야각과 깨끗한 색감, 풍부한 명암비, 화면 몰입감을 높이는 슈퍼슬림 베젤 등 고객중심의 가치를 TV 개발에 실현시키기 위해 위니아전자 TV연구소의 불빛은 오늘도 빛나고 있습니다.

Quick Menu